본문 바로가기

피부 비만 건강

곤지름 사진으로 원인 증상 치료방법까지 알아볼까요? 전염?!

곤지름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염력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부분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지름의 정의와 원인

곤지름은 첨형 콘딜로마가 정식 명칭이며,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HPV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주로 성기, 항문 주위에 사마귀처럼 자라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대개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가려움증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보통 병원을 내원하실때에는 사마귀 같은 외부 특징을 호소하시면서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곤지름사진 원인 증상 치료방법 비용

곤지름의 원인

주된 원인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HPV 인유두종바이러스으 감염에 의한 것이며 HPV의 타입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로 6, 11형이 가장 흔합니다.

곤지름사진 원인 증상 치료방법 비용

곤지름의 증상

5mm부터 1cm까지 다양한 크기의 돌기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개 통증은 없지만 있는 경우 긁는 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곤지름의 진단

대부분 의사의 진찰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바이러스의 타입을 알기 위해서 검체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대체로 DNA 타입 검사를 통해 콘딜로마를 확진하게 됩니다.

곤지름사진 원인 증상 치료방법 비용

곤지름의 치료

대부분의 경우 외과적 제거술로 제거합니다. 전기소작방법이나 칼을 이용해 도려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이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이 될 수 있기때문에 적절한 피임방법을 이용하여 전염 예방에 주의해야 합니다.

 

 

발톱흑색종 사진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이게 발톱무좀이라고?

발톱흑색종 사진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오늘은 발톱흑색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톱과 발톱이 검게 변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시는데요 사실은 이것이 굉장히 위험

loveyunu.tistory.com

 

주부습진 증상부터 치료법까지 알아보자. 연고치료는 언제 좋을까?

주부습진의 증상과 치료법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연고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부습진이란 무엇인가요? 손 피부염으로도 알려진 주부 습진은 인구의 약 10 %에 영향을

loveyunu.tistory.com

 

발가락동상 증상과 치료법 예방까지. 병원에 가야하는 시점은?

발가락동상 증상과 치료법 언제 병원에 가야 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추운 겨울 날이 쌀쌀해지면서 동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동상, 특히 잘 발생하는 발가락 동상에

loveyunu.tistory.com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제거 후 관리 방법.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그리고 제거 후 관리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은 눈가쪽에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눈가뿐만 아니라 볼 얼굴 전

loveyunu.tistory.com

 

화상물집 치료방법. 후시딘 듀오덤 메디폼? 언제 병원가야할까?

유아들의 경우 얼굴에 화상이라도 생기면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오늘은 화상 물집 치료방법 그리고 듀오덤 메디폼 후시딘 등으로 알려진 치료방법이 적절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oveyun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