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비만 건강

편평사마귀 원인을 알면 레이저치료 가능하다고요? 없애는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편평사마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평사마귀란 무엇인가요?원인?

편평사마귀는 사마귀의 한 종류입니다. 사마귀는 human papilloma virus(HPV)에 의한 표피내 감염으로 발생합니다. 바이러스 입자의 수는 신체 분포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편평사마귀를 주로 일으키는 HPV 타입은 3, 10, 28, 49형입니다.

사마귀는 어떤 연령에서도 발생이 가능합니다. 사마귀는 접촉 혹은 자가면역에 의해서 발생 및 전파가 됩ㄴ디ㅏ. 잠복기는 1~12개월로 다양합니다.

 

편평사마귀 원인 레이저치료 연고

 

편평사마귀의 특징

편평사마귀는 피부색을 띠며 부드럽고 직경이 1~3mm로서 산재된 구진들이 얼굴, 목, 팔, 손등에 발생합니다. 30세 전후에 호발합니다.

한관종, 다발성 피지낭종 등과 감별이 어렵기때문에 반드시 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 

 

 

 

편평사마귀 원인 레이저치료 연고

편평사마귀의 치료방법

CO2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시술 전에 마취크림을 도포하여 마취한 뒤에 CO2레이저를 이용하여 소각 제거하게 됩니다. 

단, 해당부위 편평사마귀를 제거하더라도 HPV 감염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재발할 수 있습니다. 

액화질소를 이용하는 방법, 각질융해제, 냉동치료, 5-FU를 이용한 치료방법도 알려져있습니다.

 

편평사마귀 원인 레이저치료 연고

편평사마귀 치료 후 관리

치료 후 흉터 발생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재생테이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재발이 언제든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발생을 파악하여 제거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톱흑색종 사진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이게 발톱무좀이라고?

발톱흑색종 사진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오늘은 발톱흑색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톱과 발톱이 검게 변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시는데요 사실은 이것이 굉장히 위험

loveyunu.tistory.com

 

주부습진 증상부터 치료법까지 알아보자. 연고치료는 언제 좋을까?

주부습진의 증상과 치료법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연고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부습진이란 무엇인가요? 손 피부염으로도 알려진 주부 습진은 인구의 약 10 %에 영향을

loveyunu.tistory.com

 

발가락동상 증상과 치료법 예방까지. 병원에 가야하는 시점은?

발가락동상 증상과 치료법 언제 병원에 가야 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추운 겨울 날이 쌀쌀해지면서 동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동상, 특히 잘 발생하는 발가락 동상에

loveyunu.tistory.com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제거 후 관리 방법.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그리고 제거 후 관리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은 눈가쪽에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눈가뿐만 아니라 볼 얼굴 전

loveyunu.tistory.com

 

화상물집 치료방법. 후시딘 듀오덤 메디폼? 언제 병원가야할까?

유아들의 경우 얼굴에 화상이라도 생기면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오늘은 화상 물집 치료방법 그리고 듀오덤 메디폼 후시딘 등으로 알려진 치료방법이 적절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oveyunu.tistory.com